경기신보, 정책지원 유관기관과 중소상공인 애로사항 해결 '맞손'

김영석 기자 / 2024-03-12 18:08:46
서민금융진흥원과 함께 남부권 6개 시군에 합동 정책사업설명회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기도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사업 성공을 위해 경기신용보증재단이 도내 정책지원 유관기관과 함께 사업 정책정보 제공과 소통에 나섰다.

 

▲ 12일 열린 경기신용보증재단 정책사업설명회에서 시석중 이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경기신보 제공]

 

경기신보는 12일 수원 경기아트센터에서 '도민 성공 지원을 위한 2024년 남부권역 정책사업설명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정책사업설명회에는 경기신보와 서민금융진흥원, 수원·화성·평택시 등 경기도 남부권역 6개 시군 관계자, 경기도의회 의원, 중소기업·소상공인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정책 설명회는 김동연 경기지사가 지난해 '소상공인 민생경제 정책간담회'에서 소상공인 지원 원스톱 통합서비스 구축의 필요성을 강조한 데 따른 것이다.

 

이날 설명회의 핵심은 도내 중소기업·소상공인과 직접 소통하는 한편, 정책 지원 유관 기관이 협력해 자금지원을 비롯한 서민금융상품 소개 등 도내 기업에 유용한 정책 정보를 한 자리에서 원스톱으로 제공했다는 점이다.

 

아울러 경기신보는 금번 설명회에서 논의된 의견들을 자체적인 제도 개선과 정책지원 유관기관 간 협업을 통해 정책에 반영할 예정으로 민생경제 회복과 발전을 위한 도민중심·현장중심의 정책을 선도적으로 견인할 계획이다.

 

정책사업설명회는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한 '찾아가는 맞춤형 금융교육에 이어 경기신보와 서민금융진흥원의 주요 지원사업 설명 및 소통의 시간 순서로 진행됐다.

 

▲ 2024 경기신용보증재단 정책사업설명회 모습. [경기신보 제공]

 

경기신보는 주요 자금 및 보증상품, 서민금융진흥원에서는 미소금융 및 전통시장 소액대출 등 서민 대출상품 등을 안내했다.

 

경기신보는 이날 남부권역 정책사업설명회를 시작으로 오는 14일 성남의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과 함께 성남·남양주·이천시 등 9개 시군을 대상으로 동부권역 정책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시석중 이사장은 "경기도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 이번 정책사업설명회에 적극 협력해주신 경기도와 시군, 그리고 정책지원 유관기관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면서 "앞으로도 경기신보는 도민에게는 꿈과 성공을, 지역경제에는 활력과 안정을 주기 위해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에 박차를 가할 것을 약속 드린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석 기자

김영석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