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문화재단-복지재단, 문화복지 업무협약…11월3~4일 뮤지컬 초청공연

박유제 / 2023-10-13 17:29:59

경남 김해문화재단과 김해시복지재단이 장애인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넓히기 위해 문화예술 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13일 김해문화재단에서 열린 김해시복지재단과의 업무협약식 모습 [김해시 제공]

 

김봉조 김해문화재단 대표이사 직무대행과 최정규 김해시복지재단 대표이사는 13일 문화재단 대회의실에서 협약식을 갖고 양 기관의 콘텐츠와 인프라를 활용해 시민들의 문화향유 증대와 복지를 실현키로 약속했다.

 

이에 따라 다음 달 3~4일 이틀 간 장애인과 노인복지관 회원 등을 대상으로 무장애 뮤지컬 '합체' 초청공연을 갖는 한편, 향후 지역예술인과 함께하는 예술행사 등의 공동사업을 협력 추진하게 된다.


김봉조 김해문화재단 대표 직무대행은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의 소통창구와 동반성장의 기틀을 마련했다”며 “문화예술관광으로 시민복지를 실현하도록 복지재단과 긴밀한 협력 관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정규 김해시복지재단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복지와 문화 양 기관의 강점을 바탕으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 시민의 복지증진과 문화 향유 기회 확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김해문화재단은 김해문화의전당,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김해가야테마파크, 김해서부스포츠센터 등 김해를 대표하는 문화예술·관광·스포츠 11개 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김해시복지재단은 노인종합복지관, 장애인종합복지관, 여성센터, 시립요양원 등 총 11개 시설을 관장하고 있다. 

 

KPI뉴스 / 박유제 기자 pyj858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유제

박유제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