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소상공인 정책자금대출' 비대면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지난 1월 KB국민은행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맺은 업무협약(MOU)에 따라 마련됐다. KB국민은행 모바일 앱과 KB스타뱅킹을 통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리대출(일반경영안정자금) 신청과 실행 전 과정을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다.
![]() |
| ▲ KB국민은행 '소상공인 정책자금대출' 비대면 서비스 안내 시각물. [KB국민은행 제공] |
소상공인들이 대출을 받기 위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나 지역신용보증재단, 은행 지점 등 여러 기관을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 2개월 가량 소요되던 대출 처리 기간도 크게 단축된다고 KB국민은행은 설명했다.
KB국민은행은 이번 서비스 개시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다음달 15일까지 비대면으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리대출을 신청하고 이벤트 응모를 완료하면 보증료 50%과 첫 달 이자(최대 10만 원) 지원금을 제공한다. 또 3명을 추첨해 1등 300만 원, 2등 200만 원, 3등 100만 원씩 '사장님 응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소상공인이 많이 이용하는 정책자금대출의 비대면 서비스 출시를 통해 소상공인의 금융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상생가치 실현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