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은 오는 26일 '계양 롯데캐슬 파크시티'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들어간다고 24일 밝혔다.
인천 계양구 효성동 일원에 2개 단지, 총 3053세대 규모로 조성하는 대단지다. 1단지에는 최고 26층 20개 동에 전용면적 59~108㎡ 1964세대가 입주한다. 2단지는 최고 25층 10개 동에 전용면적 84㎡ 1089세대가 들어선다.
![]() |
| ▲ '계양 롯데캐슬 파크시티' 투시도. [롯데건설 제공] |
이번에 분양하는 세대는 2단지에 속한 1089세대다. 이달 2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0일에는 1순위, 다음달 2일에는 2순위 청약이 각각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다음달 9일이고, 당첨자의 계약 체결기간은 5월 21~23일 3일간이다.
회사 측은 인천 계양구가 GTX(수도권 광역급행철도) 호재 지역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인천지하철 1호선 작전역이 GTX D노선과 E노선에 포함됐다. D노선은 서울 강남권으로, E노선은 상암동권역으로 각각 연결된다.
인천시가 추진 중인 '서울지하철 2호선 청라연장선'에 대한 기대감도 있다. 서울지하철 2호선 홍대입구역에서 경기도 부천 대장신도시를 연결하는 '대장~홍대선' 노선을 확대해 인천시 계양 작전동과 서구 청라까지 연장하는 사업이다.
단지 앞의 봉오대로를 이용해 청라국제도시, 부평구, 미추홀구 등 인천 시내로 이동할 수 있으며 서인천IC와 부평IC를 통해 경인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앞에는 BRT(간선급행버스) 정류장이 있어 서울 강서구까지 빠르게 갈 수 있다.
기반시설을 보면 효성서초, 명현초, 효성초, 북인천여중, 효성중, 효성고 등 초·중·고와 학원이 밀집해 있으며 대형마트, 극장, 종합병원, 행정기관도 가깝다. 단지 내에는 게스트하우스, 실내골프클럽, 키즈카페, 공원 등 공용이용시설이 들어선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향후 GTX 교통망 확충 사업이 본격화되면 지역 가치가 더 높아질 것"이라며 "정주여건이 좋아 실수요자의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