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투증권, 광주 지역아동센터 '그린 리모델링' 성료

하유진 기자 / 2025-10-27 17:20:43

한국투자증권은 전라남도 광주에 위치한 '밝은별 지역아동센터'에서 에너지 효율 개선을 위한 그린 리모델링 사업 '한국투자 WE: green'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노후 건물의 에너지 설비를 개선해 탄소 배출을 줄이고, 아동들에게 따뜻하고 쾌적한 보육 환경을 제공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한국투자증권은 지난해 춘천·동진주 지역아동센터와 순천 SOS 어린이마을 등에서 해당 사업을 진행했으며, 이번이 네 번째 시행이다.
 

▲ 한국투자증권은 광주 밝은별 지역아동센터에서 센터 아동들을 위한 에너지 체험 교육을 진행했다. [한국투자증권 제공]

 

이번 지원을 통해 밝은별 지역아동센터에 9kW 규모 태양광 패널을 설치했다. 낡은 보일러와 에어컨 등 주요 에너지 설비도 고효율 제품으로 교체했다. 아동을 대상으로 한 태양광 에너지 체험 교육도 함께 진행해 기후변화와 에너지 절약의 중요성을 알렸다.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그린 리모델링 사업은 보육환경 개선과 탄소 배출 저감 두 가지 의미를 동시에 가진 활동이다"며 "앞으로도 아동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하유진 기자

하유진 / 경제부 기자

안녕하세요. KPI뉴스 경제부 하유진입니다. 카드, 증권, 한국은행 출입합니다. 제보 및 기사 관련 문의사항은 메일(bbibbi@kpinews.kr)로 연락 바랍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