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적극 행정의 산물 '동탄 패밀리풀' 19일 개장

김영석 기자 / 2025-07-18 17:22:58
가족형 물놀이 공간...정명근 화성시장, 주요 시설 최종 점검

화성시 적극 행정의 산물로 다른 시군의 관심을 끌고 있는 가족형 물놀이 공간 '동탄 패밀리풀'이 19일 개장한다.

 

▲ 정명근(오른쪽 2번째) 화성시장이 18일 동탄패밀리풀 현장점검을 하고 있다.  [화성시 제공]

 

18일 화성시에 따르면 정명근 화성시장과 한병홍 화성도시공사장, 강은미 화성동탄경찰서장, 박용열 반송119안전센터장 등 관계자들이 개장을 하루 앞두고 현장을 방문해 주요 시설을 최종 점검했다.

 

동탄 패밀리풀은 △아쿠아풀, 유수풀, 유아풀, 온수풀 등 4개 수영장 △강변전망마루 △야외샤워장 △음악분수 △쿨링포그 △파고라 △파라솔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춘 가족형 물놀이 공간이다.

 

정 시장과 화성시 공무원들의 적극 행정으로 탄생한 동탄 패밀리풀은 오는 19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운영하며, 매주 월요일은 휴장한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로, 50분 운영 후 10분 휴식 시간을 갖고, 정오부터 오후 1시까지는 시설 정비시간으로 운영이 중단된다.

 

이용은 사전예약제로 진행되며, 네이버 예약시스템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화성시민은 이용일 기준 2~3일 전 우선 예약할 수 있고, 관외 시민은 1일 전부터 당일 예약이 가능하다. 노쇼 방지를 위해 예약 후 미이용 시 10일간 이용이 제한된다.

 

시범 운영 기간인 올해는 별도 입장요금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내년부터는 유료 전환이 검토된다.

 

운영은 화성도시공사가 맡아 수상안전요원을 포함한 현장 인력 16명이 상주해 시민들의 안전을 책임질 예정으로, 패밀리풀 외부 산책로를 활용해 비이용객의 동선도 확보하는 등 질서 유지와 수질오염 방지에도 만전을 기한다는 계획이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두가 안전하고 쾌적하게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여름 쉼터가 될 수 있도록 개장 전 마지막까지 꼼꼼히 점검했다"며 "올여름 무더위를 피해 시민들이 도심 속에서 시원한 추억을 쌓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석 기자

김영석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