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본현대생명은 임직원을 대상으로 업무별 특성에 맞춘 챗GPT 등 생성형 인공지능(AI) 활용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임직원들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해 조직 전체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고객에게 보다 정교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 |
| ▲ 푸본현대생명 CI. [푸본현대생명 제공] |
푸본현대생명의 AI 활용 교육에서는 프롬프트 설계, 챗GPT 등 업무별 AI 툴 활용법, 데이터 분석 및 실무 응용 노하우, 협업 관리 등 다양한 내용을 임직원과 공유하고 있다. 특히 AI 활용을 통한 업무 처리 효율화 방안 등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또한 고객 응대 및 서비스 부문에서도 AI를 활용한 인사이트 제공과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창출 기회를 모색하고, 다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단순한 AI 툴 사용법을 넘어서,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활용법을 배울 수 있었다"며 높은 호응을 보였다.
푸본현대생명은 단순 교육 프로그램에 그치지 않고, 현업에서 생성형 AI를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푸본현대생명 관계자는 "AI 활용 교육을 통해 고객 맞춤형 서비스와 업무 효율성 제고, 직원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동시에 이루겠다"며 "이를 통해 조직 경쟁력을 높이고, 고객 서비스 제공 등 미래 성장 동력을 강화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