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신용보증재단, 정책 전령사 '대학생 홍보서포터즈' 해단식

김영석 기자 / 2024-06-25 17:48:20
대학생 블로거와 유튜버 20명 2월부터 활동...99개 콘텐츠 제작

경기신용보증재단는 25일 2층 회의실에서 '경기신보 대학생 홍보서포터즈' 해단식을 개최하고 우수 서포터즈에 대해 시상했다.

 

▲ 25일 열린 '경기신보 대학생 홍보서포터즈' 해단식에서 시석중 이사장과 서포터즈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신용보증재단 제공]

 

경기신보 서포터즈는 도내 대학생들의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다양한 역량을 기반으로 경기도와 경기신보의 정책서비스에 대한 도민과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2월 구성됐다.

 

이날 행사에는 시석중 경기신보 이사장과 서포터즈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으며, 경과보고와 서포터즈 활동내용 소개, 서포터즈 수료증 및 표창장 수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지난 2월 활동을 시작한 경기신보 서포터즈는 3개월간 도민의 시각에서 경기도와 재단의 정책을 적극 알리는 '홍보대사'이자 '소통 메신저' 역할을 해왔다.

 

블로거 12명과 유튜버 8명 등 20명으로 구성된 서포터즈는 월별 홍보주제에 따른 콘텐츠 제작 및 온라인 게시 활동을 펼쳤다. 모바일앱 Easy-One, 경기 기회UP 특례보증 및 경기청년 기회사다리금융 등 경기도와 재단의 중점 추진정책을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한 블로그 70개와 숏폼콘텐츠를 활용한 유튜브 영상 29개 등 99개의 콘텐츠를 제작했다.

 

그 결과, 경기도와 재단의 주요 정책들이 쉽고 효과적으로 도민들에게 전달돼 도민들의 관심과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해단식에서는 우수 서포터즈에 대한 포상도 이루어졌다. 최우수상 1명, 우수상 1명, 장려상 1명 등 총 3명의 우수 서포터즈가 선정되어 표창장과 함께 상금을 받았으며, 나머지 17명에도 수료증이 수여됐다.

 

최우수 서포터즈로 선정된 박도현 군은 "이번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경기도와 경기신보의 도민과 소상공인에 대한 금융지원 정책에 대해 알아가며 나만의 아이디어로 다양한 홍보콘텐츠도 제작할 수 있었다"며 "도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제도를 알리게 되어 뿌듯했다"고 전했다.

 

시석중 이사장은 "이번 서포터즈 운영을 통해 청년들의 시각에서 바라본 경기도와 재단의 정책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었다"며 "경기신보는 이번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얻은 피드백을 바탕으로 더 나은 정책과 서비스를 제공해 도민들이 꿈과 성공을 이룰 수 있는 지역경제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석 기자

김영석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