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여수세계섬박람회조직위원회와 섬지역기초단체장협의회가 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해 힘을 한데 모으기로 했다.
![]() |
| ▲ 지난 25일 정기명(오른쪽) 전남 여수시장과 김동일 충남 보령시장이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한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여수세계섬박람회 제공] |
29일 조직위에 따르면 지난 25일 충남 보령에서 열린 이날 협약은 보령시장 등 섬지역기초단체협의회(28개 지자체) 소속 지자체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 내용을 보면 섬지역기초단체장협의회 지자체는 박람회 개최기간 동안 소속 공무원과 주민의 박람회 참가를 독려하고, 조직위는 해당 지자체에 편익 제공 등을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섬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해 섬지역기초단체협의회에서 힘을 모아주신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섬박람회가 섬 생태문화를 보전하고 섬의 미래가치를 확산시키며, 공동번영하는 국제행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는 오는 2026년 9월 5일부터 11월 4일까지 두 달 동안 돌산 진모지구와 금오도, 개도 등에서 개최된다.
주 행사장에서는 섬 관련 주제관, 생태문화관, 미래관 등이 전시되고 다양한 세계 섬 문화 공연 등이 구성될 예정이며, 부 행사장에서는 해상 콘텐츠, 실감형 콘텐츠 등이 계획되어 방문객들에게 신비롭고 신기로운 섬 세계로의 안내가 기대된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