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광양제철소가 지난 23일부터 이틀동안 백운아트홀에서 설비·자재 공급사 57개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정보교류회를 개최했다.
![]() |
| ▲ 지난 23일, 광양제철소 교육관에서 지역 공급사 대상 소통 정보교류회가 진행되고 있다. [광양제철소 제공] |
포스코는 참여 공급사를 대상으로 2025년 구매추진 전략과 성과공유제, 동반성장지원단 활동,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사업 등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또 납품과정에서 준수해야 할 안전수칙을 공유하며 안전 마인드 형성 시간도 가졌다.
이번 교류회에서는 포스코 정보보호사무국이 공급사 대상으로 정보보안 가이드라인을 안내하며 공급사의 핵심기술 보호와 정보보안 관련 전문성을 제고하고 사내 정보보안의 경각심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공급사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소통세션을 진행했으며, 공급사가 자사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 'MRO e-Catalog'과 포스코플로우의 글로벌 통합 물류 서비스를 소개해 공급사의 판로 개척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
광양제철소 자재공급사인 중앙이엠씨(주) 임현정 대표는 "정보교류회를 통해 포스코와 공급사가 유기적인 소통과 협업이 강화됐고, 공급사도 포스코의 경쟁력 확보에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포스코는 하반기에도 지역 공급사를 대상으로 정보교류회를 실시하는 등 지역사회와 상생을 실천할 계획이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