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신안 '피아노 섬, 자은도' 유튜브 영상 조회수 579만회 돌파 역대 최고

강성명 기자 / 2024-01-17 16:58:57

신안군 '피아노 섬, 자은도' 유튜브 영상이 17일 오전 9시를 기준으로 조회수 579만 회를 넘어섰다. 역대 신안 동영상 가운데 최고 기록이다.

 

 

해당 영상은 '2023 대한민국 문화의 달'을 홍보하기 위해 신안군이 제작한 것으로, 자은도 백길해변을 배경으로 피아노를 연주하는 모습을 담았다. 

 

'2023 대한민국 문화의 달' 행사는 지난해 10월 20일부터 사흘동안 신안군 자은도 1004뮤지엄파크 일원에서 열려 사흘 동안 관람객 4만 명이 다녀갔다. 

 

신안군은 문화의 달 행사 이후 피아노의 섬 자은도의 높아진 관심과 인기의 기세를 몰아 '피아노 섬, 자은도' 사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다음달 자은도 해변 곳곳에 피아노를 다시 설치할 계획으로 자은도를 방문하는 일반관광객과 피아니스트 등 누구나 연주와 공연, 버스킹 등 자유롭게 피아노를 이용할 수 있다. 지난해 문화의 달 행사를 성공적으로 치러낸 1004뮤지엄파크에서는 오는 4월 말에서 5월 초 사이 '피아노 축제'가 열릴 계획이다.

 

박우량 군수는 "'피아노 섬, 자은도' 유튜브 영상이 꾸준히 사랑받아 570만이 넘는 역대 최대 조회수를 기록한 것은 문화의 달 행사 이후 자은도와 피아노 섬에 관한 관심이 한층 높아졌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피아노 섬, 자은도' 사업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