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우수주택 순회 전시-여성농업인 무료 건강검진

손임규 기자 / 2025-06-12 17:34:14

경남 함안군은 16일부터 20일까지 박물관 고분전시관 로비에서 '2024년도 경남도 우수주택' 전시회를 갖는다고 12일 밝혔다.

 

▲ 2024년도 경남도 우수주택에 뽑힌 건물 이미지 [함안군 제공]

 

이번 전시에서는 지난해 경남도 각 시·군에서 완공된 단독주택 중 우수 주택으로 선정된 35점을 사진으로 감상할 수 있다.

 

전시 패널에는 우수주택 별 사진을 비롯해 도면, 주요자재, 건축물 특징 등 정보를 표시해 주택 건축에 관심이 많은 군민들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여성농업인, 특수건강검진 무료로 받으세요"

 

▲ 함안군청 전경 [함안군 제공]

 

함안군은 농작업으로 인한 근골격계나 심혈관계질환 등에 쉽게 노출될 수 있는 여성농업인을 대상으로 특수건강검진을 무료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51~70세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여성농업인 중 홀수년도 출생자는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대상자로 확정되면 산인면 아라한국병원에 원하는 날짜에 예약 방문해 심혈관계 질환, 폐질환 등 5개 영역 10항목에 대한 검진을 받을 수 있다.

 

해당 검사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실시하는 일반건강검진에는 포함되지 않는 농업인의 직업병에 특화된 항목이다. 군은 특수건강검진 비용(1인당 22만 원)의 90%를 지원한다.

 

안병국 함안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지원사업은 전문가 상담, 예방교육을 함께 실시함으로써 일상생활에서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여성농업인들이 많은 혜택을 받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