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 함께 실천해요'…광주교육청, 청렴도 향상 팔걷어

강성명 기자 / 2025-07-03 17:04:43

광주시교육청이 청렴도 향상을 위해 전방위적인 청렴 실천 활동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 광주광역시교육청 청사 [광주시교육청 제공]

 

광주시교육청은 부정청탁과 금품수수 근절 등 청탁금지법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인사·계약 등 부패취약분야에 대한 청렴의식 강화를 위해 오는 7일까지 '청렴 특별강조기간'을 운영한다.

 

이 기간에는 △승진·인사이동 명목 금품·선물 제공과 수수 제한 △부패취약 업무 수행 시 법령 준수 △직무 관련 축하 화분 수령 시 즉시 반납과 서면 신고 △지인·상급자·외부인 등을 통한 간접 청탁 금지를 집중 홍보하고 있다.

 

또 전 직원 청렴·갑질 자가점검, 운동부·인사 등 부패취약분야 중심 청렴교육, 청렴 위반 신고 절차 안내 등 청렴도 저해 행위 예방 활동도 병행 추진한다.

 

산하기관도 청렴문화 확산에 동참하고 있다.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은 지난 2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서부 청렴의 날' 행사를 열고 △청렴 나무 열매 달기 캠페인 △청렴 정책 민간 컨설팅 △전문강사 초청 청탁금지법 교육 등을 실시했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은 지난달 26일부터 전 직원을 대상으로 'AI를 활용한 청렴 테마송 공모전'을 열어 청렴과 반부패 의식을 창의적으로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은 "청탁금지법과 공무원 행동강령 준수는 교육현장에서 반드시 지켜야 할 기본 원칙이다"며 "교직원이 청렴 실천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공정하고 신뢰받는 광주교육을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