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D-30일을 맞아 전라남도교육청이 여수세계박람회장 엑스포홀에서 성공 개최를 다짐했다.
![]() |
| ▲ 29일 김대중 전남교육감과 교육가족들이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D-30일을 맞아 열린 행사에서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 촬영하고 있다. [전남교육청 제공] |
29일 열린 이날 행사에는 김대중 전남교육감과 전라남도민관산학협력위원, 전남학부모회연합회 회원 등 교육가족 6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5월29일 개막하는 박람회의 준비 상황을 공유하고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를 성공적으로 치러 지역 중심의 글로컬 교육을 활짝 열어가자"고 한목소리를 냈다.
무엇보다 박람회장에 많은 관람객의 방문이 예상되는 만큼 △동 시간대 적정 관람객 수 제한 방안 △관람객 동선 △편의 시설 배치 △시설 점검 등 박람회장 안전관리 사항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전남의 한 선생님이 인공지능 프로그램으로 작곡해 큰 화제가 됐던 박람회 주제가 '세상에 소리쳐! 글로컬!'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
시상 후에는 신나는 주제곡 멜로디에 맞춘 댄스 공연이 이어져 흥을 돋웠다. 이 주제곡은 김형석 작곡가의 편곡을 거쳐 박람회 기간 하루 세 차례씩 재미난 플래시몹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김대중 교육감은 "대한민국 미래교육 대전환의 시작점이 될 박람회 개막이 어느덧 눈앞에 다가왔다. 교육가족들의 노력과 지역사회의 협력 덕분에 준비가 순조롭다"면서 "남은 한 달 긴장의 끈을 놓지 말고 안전하고 내실있는 박람회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는 5월 29일부터 6월 2일까지 5일 동안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리며, 콘퍼런스·미래교실·미래교육 전시·문화예술교류·미래교육 축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