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호수공원 '고양국제꽃박람회' 개막

박승철 기자 / 2024-04-26 17:00:50

26일 일산호수공원 노래하는 분수광장에서 시민 10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4 고양국제꽃박람회'가 개막됐다.

 

파페라 윤지인 씨와 고양시립합창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이동환 고양시장의 개회사, 개막 테이프 커팅과 꽃박람회장 투어 순으로 진행됐다.

 

▲고양국제꽃박람회 개막식 [고양시 제공]

 

이번 꽃박람회는 30개국 50개 도시 200여 개 기관·단체·협회·업체가 참여해 실내외 화훼전시, 국제어워드쇼, 고양플라워마켓 등 다양한 전시와 행사가 펼쳐진다. 행사장도 노래하는 분수 광장과 장미원을 포함시켜 24만 ㎡ 규모로 넓혔다.

 

행사장에는 꽃박람회 주제인'지구환경과 꽃'을 상징하는 대형 꽃등고래 조형물을 중심으로 지구환경 정원, 수변정원, 순환정원 등 9개의 정원을 조성해놓았다. 또 수상 꽃 자전거, 꽃 만들기 등 방문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참여형 박람회로 진행된다.

 

박람회장 내에서 찍은 사진과 영상을 개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게재하는 '고양국제꽃박람회 릴스·사진 이벤트', 고양관광정보센터에서 무료로 대여할 수 있는 피크닉 세트를 이용한 후 인증샷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리는 '피크닉 세트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고양국제꽃박람회를 관람하지 않더라도 고양특례시의 봄꽃 명소 사진을 게재 후 고양국제꽃박람회를 자유롭게 홍보하는 '봄꽃명소 이벤트', 고양국제꽃박람회에 대한 기대평을 담은 소망메시지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커피쿠폰을 주는 '카카오톡 이벤트'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소문내기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날 개막식에서 이동환 시장은 "이번 꽃박람회에서 가족 연인 친구들과 행복한 추억을 만들며 아름다운 봄날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승철 기자 psc7384238@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승철 기자

박승철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