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KB페이 전국 세금납부 서비스 확대

하유진 기자 / 2025-06-20 17:36:02

KB국민카드가 위택스 등과 협력해 KB페이 내 서울시 세금납부 서비스를 전국 세금납부 서비스로 확대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확대를 통해 서울시 외 지역에서도 위택스 종이고지서 대신 지방세와 세외수입(과태료 등)을 KB페이에서 간편하게 납부할 수 있게 됐다.
 

▲ KB국민카드, KB페이 전국 세금납부 서비스 확대. [KB국민카드 제공]

 

서비스 신청은 KB페이 내 생활편의 메뉴의 전국 세금납부 항목에서 전자송달을 직접 신청하면 된다. 타 플랫폼이나 금융기관에서 이미 전국 세금납부 관련 전자송달을 신청한 고객도 KB페이에서 복수로 신청할 수 있다.

KB페이에서 세금을 납부하는 고객은 지자체별로 고지 건당 최대 800원의 세액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KB국민카드는 서비스 확대를 기념해 이달 30일까지 전국 세금납부 전자송달을 신청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KB페이 머니 △30만 원(5명) 10만 원(15명) 3만 원(300명) 3000원(1680명) 등 총 2000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KB페이의 생활 편의 서비스가 한층 강화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을 통해 생활 편의 서비스를 폭넓게 확대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하유진 기자

하유진 / 경제부 기자

안녕하세요. KPI뉴스 경제부 하유진입니다. 카드, 증권, 한국은행 출입합니다. 제보 및 기사 관련 문의사항은 메일(bbibbi@kpinews.kr)로 연락 바랍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