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종합주류도매업중앙회 "당분간 소주 도매가격 동결할 것"

하유진 기자 / 2023-11-09 17:04:05

한국종합주류도매업중앙회는 "지난 8일 이사회에서 결의대회를 열고 소주 도매가격을 당분간 올리지 않겠다고 발표했다"고 9일 밝혔다.

 

▲ 조영조(오른쪽 앞줄 네 번째) 한국종합주류도매업중앙회장과 16개 시도 종합주류도매업협회장들이 주류 도매가격 인상 자제를 결의하고 있다. [한국종합주료도매업중앙회 제공]

 

한국종합주류도매업중앙회는 정부의 주류 관련 법규 사항이 제대로 이행되는 것을 돕고 건전한 주류 유통 질서 확립을 지원하기 위해 구성된 단체다. 전국 16개 시·도협회와 1100여 개 도매사업자를 회원사로 두고 있다.

이번 결의대회는 최근 정부가 범부처 특별 물가안정 체계를 가동한 것과 관련해 정부의 물가안정 노력에 적극 동참하는 취지에서 열렸다. 전국 16개 시도 종합주류도매업협회장이 참석해 '소매업소와 소비자 상생을 위한 결의문'을 채택했다.

 

중앙회는 "결의문에 따라 전국 종합주류도매사업자들은 인상 요인을 흡수해 주류 도매가 인상을 최대한 자제하기로 했다"며 "국가의 물가정책에 적극 협조하고 서민경제 안정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기로 다짐했다"고 덧붙였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하유진 기자

하유진 / 경제부 기자

안녕하세요. KPI뉴스 경제부 하유진입니다. 카드, 증권, 한국은행 출입합니다. 제보 및 기사 관련 문의사항은 메일(bbibbi@kpinews.kr)로 연락 바랍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