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보성군이 1일 전라남도 예산담당관실 이선호 예산총괄팀장을 초빙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5년 국비 확보를 위한 직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 ▲ 1일 전라남도 예산담당관실 이선호 예산총괄팀장이 보성군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5년 국비 확보를 위한 직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보성군 제공] |
이날 교육은 김철우 군수를 비롯한 직원 200여 명이 참석했고, 참석하지 못한 직원들은 부서 TV를 통해 시청했다.
이번 교육은 2025년도 국비 신청과 중앙부처 예산편성에 앞서 정부 예산편성 흐름을 이해하고 국비 확보 비결을 배우기 위해 실무 위주의 강의로 진행됐다.
이선호 팀장은 이날 △국비 예산 편성 과정 △국비 사업 요구 시 검토 사항 △국비 확보 전략 △국비 확보 제언 △사례 연구 순으로 현장 실무를 통해 터득한 사례를 소개했다.
또, 중앙부처, 기획재정부, 국회 등을 대상으로 하는 △국비 확보 대응 방안 △사전 행정 절차 제도 △사업 설명자료 작성 방법 △사업의 필요성·타당성 논리 개발 등 전략적인 대응 방법을 공유하고 참석자와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이번 교육이 선제적 국비 확보 활동을 추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강의를 통해 얻은 전략을 가지고 국비 확보를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보성군은 정부의 긴축재정 기조로 어려운 재정 여건 속에서도 2024년 예산증가율 전라남도 1위를 달성했으며, 지난 25일 2025년 국비 확보 신규사업 보고회를 개최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