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포항공대 신입생 대상 금융 강연 진행

하유진 기자 / 2025-05-13 17:04:24

KB증권은 포항공과대학교 신입생을 대상으로 금융 교육 프로그램 '경제 감각 성장 프로젝트' 강연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강연은 지난달 28일 포항공대 대강당에서 신입생 약 400명을 대상으로 열렸다. KB증권은 급변하는 경제 환경 속에서 청년에게 금융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주체적인 금융 활용 역량을 높이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 KB증권, 포항공과대학교 신입생 대상 '경제 감각 성장 프로젝트' 강연 진행. [KB증권 제공]

 

첫 번째 세션에서는 'AI 혁신이 불러온 패러다임의 전환'을 주제로 AI 기술 발전이 산업 구조와 고용, 투자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다뤘다. 금융업의 디지털 전환과 데이터 기반 투자 전략의 중요성도 함께 소개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피터 린치의 철학인 '가장 좋은 주식은 생활 속에 있다'를 중심으로, 주식 기초 교육과 함께 MTS 'KB 마블' 앱 활용법을 안내했다. KB증권은 일상에서 관찰한 기업이 투자 가치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학생들의 관심을 끌었다.

KB증권은 비대면 주식 계좌를 개설한 학생에게 국내 주식 쿠폰 2만 원과 프라임 클럽 투자 정보 유료 서비스 3개월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 웰컴 패키지를 신청하면, 조건 충족 시 최대 2만 원의 투자 지원금도 지급한다.

KB증권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금융 감각을 실전에 적용해보는 기회를 제공하고, 진로 탐색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대학과 협력해 청년 대상 금융 교육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하유진 기자

하유진 / 경제부 기자

안녕하세요. KPI뉴스 경제부 하유진입니다. 카드, 증권, 한국은행 출입합니다. 제보 및 기사 관련 문의사항은 메일(bbibbi@kpinews.kr)로 연락 바랍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