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경 의장 "시흥 AI 혁신클러스터 지역·기업 동반 성장 거점 기대"

진현권 기자 / 2025-12-05 17:01:20
김기병 경기도 AI국장 사업 보고에 차질 없는 추진 당부

김진경(민주·시흥3) 경기도의회 의장이 5일 시흥 '경기 AI 혁신클러스터'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한 뒤 도내 AI·바이오 혁신 거점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차질 없는 추진 등을 경기도에 당부했다.

 

▲ 5일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이 김기병 경기도 AI국장으로부터 시흥 AI 클러스터 조성 사업 현황을 보고 받은 뒤 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을 당부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제공]

 

시흥시 정왕동 어울림센터에 조성 중인 AI 혁신클러스터는 내년 2월 준공을 목표로 순항 중이다.

 

이 사업은 AI 기반 혁신 생태계 구축을 통해 기업 성장, 청년 인재 육성, 산업 전환을 지원하는 경기도 전략 사업이다. 지난 5월 시흥시 등 6개 지역이 조성 대상지로 선정됐다.

 

김 의장은 이날 집무실에서 김기병 경기도 AI국장 등으로부터 시흥 AI 클러스터 조성 사업 현황을 보고 받았다.

 

이 자리에서 김 의장은 사업 운영 계획과 공간 구성, 입주 기업 선발 일정 등 추진 상황을 면밀하게 점검했다.

 

김 의장은 "시흥시는 AI 및 바이오산업의 거점 도시로 성장하고 있다"며 "시흥 AI 혁신클러스터 조성 후 경기도가 서울대와도 긴밀히 협력해 시흥이 AI·바이오 융합 산업의 실질적 허브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적극 뒷받침해달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준공까지 차질이 없도록 저 또한 사업 단계마다 경기도와 계속 소통하고, 지원하겠다"며 "지역 인재와 AI·바이오 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건강한 혁신 생태계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해 달라"고 덧붙였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진현권 기자

진현권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