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청역세권 복합개발 우선협상 대상자에 '에이치엘디앤아이한라'

김영석 기자 / 2025-02-06 17:03:22
시흥시, 랜드마크 조성해 지역개발과 경제 활성화 견인 계획

경기 시흥시가 추진중인 장현지구 내 '시흥시청역세권 고밀·복합개발 사업' 최종 우선협상대상자로 에이치엘디앤아이한라㈜가 선정됐다.

 

▲ '시흥시청역세권 고밀·복합개발 사업' 조감도.  [시흥시 제공]

 

6일 시흥시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1일 민간사업자 공모를 시작, 지난 3일까지 참여 희망 업체의 사업계획서를 접수했다.


이번 사업은 시흥시청역과 연결된 장현 공공주택지구 내 자동차 정류장 부지를 복합 고밀개발을 통해 주상복합 부지로 전환하는 것으로, 공공성 확보와 지역개발·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평가는 시흥시 공모지침서 및 내부규정에 따라 지난 5일 분야별 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에서 진행, 에이치엘디앤아이한라를 최종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


선정 업체는 사업계획서에 지하 5층 지상 49층 1019세대 규모의 주상복합 건축물 계획과 함께 시흥시 공모지침서에서 제시한 환승 정류장(환승센터), 환승주차장, 시흥시청역과 연계되는 입체 보행시설 및 공공 업무시설을 반영했다.

시는 선정된 우선협상대상자와 30일간 협상을 거쳐 최종 사업협약을 체결하고, 후속 행정절차를 진행한다.


시는 이번 사업 추진을 통해 공공성을 확보하고, 시흥시청역 역세권 내 랜드마크를 조성해 지역개발과 경제 활성화를 견인한다는 계획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이번 개발사업은 지역개발과 경제 활성화를 이끌 시의 역점사업으로, 현재 운행 중인 서해선과 향후 개통될 신안산선, 경강선 3개 전철 노선의 환승 거점으로서 시흥시청역 주변의 발전 잠재력을 극대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결과는 시흥시청 누리집 '고시공고' 게시판의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석 기자

김영석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