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정명여중, 필리핀서 글로벌 역량 키운다…글로컬 어학캠프 추진

강성명 기자 / 2026-01-21 16:44:56

목포정명여자중학교가 학생 글로벌 역량과 영어 소통 능력 강화를 위해 필리핀 현지에서 다음 달 11일까지 국제교류와 어학캠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 목포정명여중 학생들이 필리핀 현지에서 국제교류와 어학캠프 프로그램에 참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명여중 제공]

 

이번 연수는 지난 13일부터 학생 18명 등 20명이 참석해 필리핀 클락 일대에서 현지 학교 탐방과 수업 참관, 문화 체험, 어학 캠프 등으로 운영되고 있다.

 

학생들은 필리핀 현지 학교이자 학생 4800명이 재학 중인 대규모 교육기관 DALIS을 방문해 영어 수업 참관, 양국 지역 소개, 문화 공연 교류, 1대1 매칭 교류 등이 이어졌다.

 

정명여중 학생은 수업 참관과 현지 학생 교류를 통해 타국 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언어 학습의 필요성을 체감했다.

 

주말에는 아쿠아리움, 사파리, 워터파크, 현지 마켓 투어 등 참여형 문화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이에 앞서 학생들은 국내 사전교육을 통해 원어민 교사와 해외 문화 이해 교육을 갖고, 주간 어학 캠프를 운영해 영어 활용 능력 향상에 나섰다.

 

오는 30일에는 현지 학생을 초청해 K-푸드 체험을 진행하는 등 지속적인 문화교류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후배의 글로벌 성장을 위해 한 동문이 3000만 원을 후원하면서 이뤄졌다.

 

김민주 정명여중 교장은 "학생들이 언어와 문화의 장벽을 넘어 세계를 바라보는 시야를 넓히고 지구촌 공동체 시민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며 "실효성 있고 내실 있는 국제교류 프로그램으로 정착시켜 학생들이 국제적 감각과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