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과 나주교육지원청이 '나주혁신도시 공공기관 진로투어'를 지난 9일부터 이틀동안 실시했다.
![]() |
| ▲ 지난 9일 한전KDN이 매성중 4개반, 학생 120여 명을 대상으로 사내 아나운서와 전문가를 통한 홍보관 안내와 '한전KDN과 함께하는 AI와 미래'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전KDN 제공] |
14일 한전KDN에 따르면 이날 투어는 나주교육지원청의 협력사업으로, 교육부가 학생들의 진로 체험을 지원하기 위한 대국민 서비스 플랫폼 '꿈길'에 등록된 공공기관을 진로교육 체험처로 활용해 지역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나주교육지원청은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8개 공공기관 진로 투어를 홍보하는 공통 워크북을 제작하고, 신청 학교와 공공기관을 매칭해 진로 투어를 운영한다.
한전KDN은 매성중 4개반, 학생 120여 명에게 사내 아나운서와 전문가를 통한 홍보관 안내와 '한전KDN과 함께하는 AI와 미래'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한 학생은 "가까이에 있는 한전KDN이 하는 일과 전기가 만들어지고 관리되는 과정에 대해 조금 더 이해할 수 있었고 인공지능이 실제로 적용되는 사례를 보면서 새로운 흥미를 갖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전KDN은 "공공기관으로서 지역 청소년을 위한 진로교육 체험처 제공은 의미있는 행사였다"면서 "인공지능 전환 시대에 대비하는 사내 전문가의 AI특강 등 구체적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활동으로 교육 기부 우수기관의 위상을 높여 가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