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합천군의회(의장 조삼술)는 1일 제278회 군의회 임시회에서 의결된 2023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4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 ▲조삼술 군의장이 군의회 임시회에서 위촉된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4명과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합천군의회 제공] |
군의회는 2023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으로 정봉훈 의원을 대표위원으로 선임하고, 석만진·박상현·이덕구 의원을 위원으로 위촉했다. 이들 위원 4명은 1일부터 20일까지 활동한다.
대표위원인 정봉훈 의원은 "2023년도 합천군의 세출집행내역과 계속비, 이월비, 재무제표 등 주요 재정 운영에 대한 합리성, 적정성, 적합성을 집중적으로 분석해 결산검사서에 충실히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조삼술 의장은 "지방재정의 어려움이 더욱 가중되고 있는 현 상황에 비춰볼 때, 그 어느 때보다 결산검사위원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풍부한 행정 경험과 의정역량을 바탕으로 지방재정 현황을 세밀하게 분석해 달라"고 당부했다.
합천군, 2025학년도 대학 입시 설명회 개최
| ▲ 3월 29일 합천군종합사회복지관 대강당에서 열린 대학입시 설명회 모습 [합천군 제공] |
사단법인 합천군교육발전위원회(이사장 김윤철 군수)는 3월 29일 종합사회복지관 대강당에서 학부모, 학생, 교육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학년도 대학입시 설명회를 개최했다.
종로학원 주최로 열린 이날 설명회에서는 정동완 강사(EBS 진로진학 대표강사)가 '지역인재전형과 지역균형전형을 활용한 합천군의 성공적 대학입시'라는 주제로 2025학년 이후 경쟁력있는 대학입시를 위한 방법을 제시했다.
또 남명학습관 허주태 관장이 다년간 대입 성과를 냈던 입시전략 노하우를 전하며 학생 및 학부모와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합천군교육발전위원회는 공교육에서 지원하지 못하는 부분을 지원하기 위한 교육 전담기구로 방과 후 학습 프로그램 운영, 교육 및 지역 여건개선 등 지속적인 지원사업을 하고 있다.
KPI뉴스 / 김도형 기자 ehgud0226@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