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7 충청권 하계세계대학대회 '8월 1일 개막' 최종 확정

박상준 / 2024-03-05 16:39:35
필수종목 15개와 조정, 비치발리볼, 골프 등 12일간 열려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의 공식 대회 기간이 2027년 8월 1일부터 12일간으로 최종 확정되고 필수 종목 15개를 포함 조정, 비치발리볼, 골프 등 총 18개 종목의 경기가 개최된다.

 

▲스위스 로잔에서 열린 FISU 집행위원회 모습.[조직위 제공]

 

5일 대회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스위스 로잔에서 열린 2024년 상반기 국제대학스포츠연맹(FISU) 집행위원회는 국제경기연맹(IF)과 경기단체(NF)와의 합의를 거쳐 이같이 결정했다.

 

 

이번 회의에서 승인된 세 가지 주요 안건은 우선 대회 기간이 2027년 8월 1일부터 12일까지 총 12일간으로 최종 확정돼 이 기간 동안 세계 각국에서 온 대학생 선수들이 충청권에서 열리는 이 대회에 참가한다.

 

 

이어 조정, 비치발리볼, 골프가 선택 종목으로 최종 결정돼 필수종목 15개를 포함해 총 18개 종목의 경기가 개최된다.

 

 

조정 경기는 충북 충주 탄금호 국제조정경기장, 비치발리볼은 충남 보령에 위치한 머드축제장 인근 해변에서 각각 펼쳐진다. 골프 경기는 오는 11월 FISU 기술위원회(TCC)의 결정을 통해 최종적으로 선정된다. 

 

참고로 필수종목은 양궁, 기계체조, 육상, 배드민턴, 농구, 다이빙, 펜싱, 유도, 리듬체조, 수영, 탁구, 태권도, 테니스, 배구, 수구로 총 15개 종목이다.

 

 

마지막으로, 조직위원회는 대회의 정체성과 가치를 나타내는 상징물을 제작하기 위해 전문가 자문과 온ㆍ오프라인 선호도 조사를 거쳐, 본 대회를 상징하는 로고를 선정하고 이번 집행위원회 회의에서 승인됐다.

 

 

한편 올 5월 20일부터 24일까지 FISU 실사단이 베뉴 점검 및 FISU 스포츠 세미나 개최 등을 위해 충청을 방문할 계획이다. 이번 방문은 11월 FISU 기술위원회(TCC)의 방문 전, 대회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더 나은 대회 운영을 위한 준비를 진행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KPI뉴스 / 박상준 기자 ps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상준

박상준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