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신용보증재단, 여성 기업인 간담회 개최

김영석 기자 / 2024-10-30 16:44:26
애로사항 청취 및 지원 정책 설명

경기신용보증재단이 경기도 여성 기업인들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경기지회와 맞춤형 지원정책을 발굴하기로 뜻을 모았다.

 

▲ 30일 열린 '경기신용보증재단-여성 기업인 간담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경기신보 제공]

 

경기신보는 30일 2층 회의실에서 '도내 여성 기업인 애로사항 청취 및 정책 지원을 위한 재단-여성 기업인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는 경기신보와 여성 기업인들이 긴밀히 소통하며, 현장에서 겪는 애로사항과 정책적 제언을 청취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는 시석중 경기신보 이사장, 송영미 경기지회장을 비롯한 경기도 여성 기업인 등 20여 명이 참석, 내·외빈 소개와 인사말을 시작으로 경기신보의 여성 기업 지원사업 설명, 여성 기업인 애로사항 청취, 기념촬영, 그리고 폐회 순으로 진행됐다.

 

경기신보는 참석한 여성 기업인들에게 경기신보의 주요 보증상품을 소개하고, 비상경제 상황에서 위기극복을 위한 맞춤형 보증지원 방안도 함께 설명했다. 여성 기업을 위한 보증 및 경기도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 우대 혜택도 소개했다.

 

경기신보는 여성 기업인이 보증지원 시 신용평가에서 1점의 가점을 부여하고, 보증료율을 0.1% 인하하고 있으며, 경기도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 시 자금 평가에서 5점의 가점을 부여하고, 추가로 0.3%의 이차보전 혜택을 통해 금리 우대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시석중 이사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경기도 여성 기업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목소리를 들려주신 여성 기업인 여러분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경기신보는 지역경제 위기극복을 위한 맞춤형 보증지원 등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정책 지원을 통해, 도내 여성 기업들이 지역경제 발전의 주역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석 기자

김영석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