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효성티앤씨 원사 단독 공급 계약 체결

하유진 기자 / 2023-11-17 17:25:14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효성티앤씨가 개발한 기능성 원사인 '크레오라 프레시'를 단독 공급받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 지난 16일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대회의실에서 이수연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대표(왼쪽)가 임장규 효성티앤씨 상무와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제공]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애슬레저 업계 최초로 단독 공급받는 크레오라 프레시 원사는 일상 생활이나 운동 후 생기는 땀 냄새와 발 냄새 등을 없애 의류를 오래도록 쾌적하게 입을 수 있도록 돕는 기능성 스판덱스다.


땀 냄새 유발 물질인 암모니아·초산을 화학적으로 중화해 소취 기능이 뛰어나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내구성도 우수해 여러 번 세탁 후에도 기능이 유지되는 강점이 있다.
 

양사는 이외에도 △신규 개발(원사·원단·완제품)과 정기적인 신제품 개발을 위한 협력 △양사 간 인적 자원 교류·교육 △효성의 FDC(패션 디자인 센터) 개발 제품과 트렌드 정보 공유 △국내 패션·섬유 업계 조사 관련 공동 협력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효성티앤씨와 적극적으로 협력해 액티브웨어 브랜드인 젝시믹스의 일부 신제품 개발 과정에 크레오라 프레시를 적용, 향후 다양한 고객 맞춤형 기능성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젝시믹스는 그간 기능성 운동복 외에도 골프복과 요가복을 선보여왔고 내년에는 남성 '라이프 비즈니스' 라인을 선보인다"며 "이번 협약으로 향후 양사 간 큰 시너지 효과가 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하유진 기자

하유진 / 경제부 기자

안녕하세요. KPI뉴스 경제부 하유진입니다. 카드, 증권, 한국은행 출입합니다. 제보 및 기사 관련 문의사항은 메일(bbibbi@kpinews.kr)로 연락 바랍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