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손보, '원데이자동차보험' 누적 가입 수 440만 건 돌파

하유진 기자 / 2024-08-07 16:41:26

하나손해보험은 원데이자동차보험 누적 가입 수가 지난 7월 말 기준으로 440만 건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 원데이자동차보험. [하나손해보험 제공]

 

원데이자동차보험은 하나손보에서 2012년 국내 최초로 출시한 '하루 단위' 자동차보험이다. 가족이나 지인의 차 또는 렌터카 등 다른 사람의 차를 이용할 때 주로 가입하는 상품이다.

24시간 스마트폰으로 가입할 수 있다. 일시적으로 가입하는 단기보험임에도 실질적인 보장 혜택을 제공한다.

통상 부모님이나 지인 등 다른 사람의 자동차를 운전하고자 할 때 차량 소유주 자동차보험의 운전자 범위를 변경하는 '단기운전자확대특약'을 이용한다. 이 경우 보험 효력이 가입일 24시부터이기 때문에 최소 하루 전에 미리 가입해야 한다. 또 차량 소유주가 직접 변경해야 한다.

반면 원데이자동차보험은 운전할 사람이 직접 가입하고 계약 즉시 효력이 발생한다. 최대 7일까지 필요한 날만큼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다.

또 단기운전자확대특약 경우 사고 당사자가 아닌 자동차 소유주의 보험료가 할증되지만, 원데이자동차보험은 보험사 보험료 할증이 없다.

하나원데이자동차보험은 외제차, 승합차, 화물차(1톤 이하)도 가입이 가능할 수 있다. 가입연령은 만 20세부터다.

지인에게 내 차 운전을 부탁하거나 빌려줄 때 '보험선물하기'를 통해 자동차보험을 선물할 수 있다는 것도 특징이다. 하나손해보험 원데이앱에서 선물하기가 가능하며, 선물 받을 사람의 연락처를 직접 입력하거나 휴대전화에 저장된 주소록에서 불러오면 된다.

하나손보 관계자는 "하나원데이자동차보험은 대한민국 최초로 출시한 원데이자동차보험으로, 2023년 한 해 동안에만 무려 100만 건이 넘게 판매된 인기 상품이다"며 "앞으로도 상품경쟁력과 사용자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꾸준히 고객의 사랑과 선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하유진 기자

하유진 / 경제부 기자

안녕하세요. KPI뉴스 경제부 하유진입니다. 카드, 증권, 한국은행 출입합니다. 제보 및 기사 관련 문의사항은 메일(bbibbi@kpinews.kr)로 연락 바랍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