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협동조합, 신제품 'A2+ 우유' 출시

하유진 기자 / 2024-04-15 16:45:35
A2 전용목장에서 분리∙집유한 100% 국산 A2 우유
"유제품을 접하는 데 불편함을 가진 분들을 위한 제품"

서울우유협동조합은 15일 'A2+ 우유 출시회'를 통해 신제품 론칭을 알렸다. 이날 서울우유의 브랜드 모델인 배우 박은빈도 참석했다.
 

▲ 최경천 서울우유협동조합 상임이사가 15일 'A2+ 우유 출시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하유진 기자]

 

A2+ 우유는 A2 전용목장에서 분리·집유한 100% 국산 A2 우유다.

기존 A2 우유와의 차별점은 체세포수 1등급, 세균수 1A 원유를 생산한다는 점과 EFL(Extended Fresh Life)공법까지 플러스했다는 점이다. EFL공법은 양주 신공장에 원유가 들어오면 원심 분리기로 두 번 돌려 세균과 미생물을 제거하는 과정을 말한다.

A2+ 우유는 지난 9일 정식 출시해 판매 중이다. 제품은 180ml, 710ml, 1.7L의 용량으로 선보였다.

최경천 서울우유 상임이사는 "A2+ 우유는 유제품을 접하는 데 불편함을 가진 분들을 위한 제품"이라며 "이를 통해 더욱 건강한 삶을 영위하시기 바라는 마음이 담겨 있다"고 밝혔다.

 

배우 박은빈은 "서울우유는 어렸을 때부터 입맛에 유일하게 맞는 우유였다"며 "어렸을 때부터 먹던 브랜드인 서울우유의 모델이 된 게 영광"이라고 했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하유진 기자

하유진 / 경제부 기자

안녕하세요. KPI뉴스 경제부 하유진입니다. 카드, 증권, 한국은행 출입합니다. 제보 및 기사 관련 문의사항은 메일(bbibbi@kpinews.kr)로 연락 바랍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