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초 공공주도 '충남 이스포츠 경기장' 아산 배방에 착공

박상준 / 2024-12-09 16:34:03
이스포츠 등 다양한 행사 가능한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

충남도와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오는 13일 오후 아산시 배방읍에서 500석 규모의 '충남 이스포츠 상설경기장' 건립을 위해 기공식을 갖는다.


▲충남 이스포츠상설경기장 조감도.[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제공]

 

충남 이스포츠 상설경기장은 김태흠 충남지사의 핵심 공약인 '충남 e스포츠 메카 조성 및 게임산업 육성'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것으로 전국 최초로 공공주도로 신축된다.


천안과 인접한 아산 배방에 건립되는 충남 이스포츠 상설경기장은 부지면적 5,400㎡, 연면적 3,849㎡에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오는 2026년 상반기에 준공되면 이스포츠 경기뿐만 아니라 다양한 행사가 가능한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된다.


주경기장과 보조경기장은 이스포츠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 공간(러닝 스튜디오)으로 활용되며 이스포츠 선수들만을 위한 선수 라운지와 대기실, 방문객들을 위한 이스포츠 라운지 등이 조성돼 충남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진흥원 김곡미 원장은 "이번 충남 이스포츠 경기장은 단순한 이스포츠 경기장을 넘어 복합문화공간으로서 지역 경제와 청년 문화 발전의 거점이 될 것"이라며 "이스포츠 대회 개최, 아마추어 선수 발굴 및 육성, 그리고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충남이 이스포츠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상준 기자 ps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상준

박상준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