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최고등급' 쾌거

강성명 기자 / 2024-04-17 16:33:59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기획재정부 '2023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등급'인 우수를 달성했다.

 

▲ 김춘진(오른쪽) 사장이 지난달 27일 중소벤처기업부 윈윈 아너스 우수사례에 선정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T 제공]

 

17일 aT에 따르면 지난해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공공서비스 개선을 목표로 고객만족경영에 박차를 가하며, 국민이 참여하는 국민제안함, 국민참여혁신단 등 다양한 고객 소통채널을 활성화해 사업 전반에 국민 의견을 반영했다.

 

지난해에는 농산물 온라인도매시장 정식 출범에 앞서 전용 CS센터를 개설하고, 가루쌀 산업육성 사업 추진 시 대국민 모니터링을 실시하는 등 공사 신규사업과 중점사업의 모든 과정에 이해관계자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노력했다.

 

이에 발맞춰 김춘진 사장은 국민의 지속 가능한 먹거리 환경 조성을 위해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을 세계 40개국 640여 기관에 전파하며 고객만족과 ESG 실천성과 창출에 앞장서 왔다.

 

aT는 △뉴욕페스티벌 '2024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 △중소벤처기업부 '동반성장평가 3년 연속 최고등급' △중소벤처기업부 '윈윈 아너스 프로젝트 농업기관 최초 우수사례' △2023 소비자 ESG혁신대상 '소비자 권익증진 대상' 등 대외평가에서 연이어 최고의 성과를 거두며 고객만족경영을 선도하는 우수 기관임을 인정받았다.

 

김춘진 사장은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최고등급 달성은 고객을 비롯한 국민들로부터 받은 평가인 만큼 의미가 더욱 값지다"며 "앞으로도 농어민의 소득 증진과 국민의 안전 먹거리를 책임지는 공공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청취하고, 국민의 눈높이에서 공공서비스를 개선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