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소식] 미식관광 활성화 프로젝트-농협 이웃돕기 성금·성품 기탁

김도형 기자 / 2023-12-19 17:58:11

경남 합천군은 지역의 먹거리 우수성을 알리고 먹거리 상권 활성화를 위한 미식관광 활성화 프로젝트를 지난 10월부터 12월까지 추진했다고 19일 밝혔다.

 

▲ 합천군 미식관광 활성화 프로젝트의 하나로 전문업체에서 음식점을 직접 방문해 온라인 정보검색 최적화 작업 등을 교육하고 있다. [합천군 제공]

 

이번 프로젝트는 합천의 북부·동부권에 사업장을 둔 음식점·카페 등 먹거리와 관련된 사업자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선정된 11개 업소를 대상으로 시행됐다.

 

음식 컨설팅 전문업체는 업소를 방문해 메뉴와 가격 구성에 대한 분석 등 경영 전반에 대한 실질적 개선 방안과 함께 온라인 정보검색 최적화 작업 등을 교육했다.

 

유성경 관광진흥과장은 "요즘은 휴대폰 검색으로 맛집을 찾고 있어 인터넷 등록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컨설팅을 진행했다"면서 "합천의 숨겨진 맛집을 많은 분들에게 공유해 미식관광 활성화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합천군은 지난해에는 합천읍 12개 업소에 이어 올해 11개 업소의 컨설팅을 진행해 현재 총 23개 업소의 진행을 마무리했다. 

 

내년에는 삼가면 등 남부권과 율곡면 등 중부권 7개면에 대해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NH농협은행 합천군지부, 이웃돕기 성금·성품 기탁 

 

▲노순현 NH농협 합천군지부장이 김윤철 군수에 이웃돕기 성금과 성품을 전달하고 있다. [합천군 제공]

 

NH농협 합천군지부(지부장 노순현)는 19일 군청을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1000만 원과 이웃돕기 성품(겨울이불) 등 3000만 원 상당을 기탁했다.

 

노순현 지부장은 "추워진 날씨에 어려운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합천군은 기탁 받은 성품을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어려운 이웃에 지원할 계획이다. 

 

UPI뉴스/김도형기자ehgud0226@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도형 기자

김도형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