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수원시장·공직자 "청렴도시 수원 구현하겠다"

진현권 기자 / 2026-02-09 16:34:28
모든 공직자, 청렴 행정 실천 서약서 서명 청렴 다짐

이재준 수원시장을 비롯한 수원시 모든 공직자가 "깨끗하고 투명한 청렴도시 수원을 구현하겠다"고 다짐했다.

 

▲ 9일 시장 집무실에서 열린 '청렴행정 실천 서약식'에서 이재준 수원시장(앞줄 가운데)과 김현수 제1부시장, 각 실·국장 등 간부 공직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수원시 제공]

 

이재준 수원시장과 김현수 제1부시장, 각 실·국장 등 간부 공직자는 9일 시장 집무실에서 '청렴행정 실천'을 서약했다.

 

서약은 청렴행정 실천 서약서를 낭독한 후 서명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다른 공직자들은 각 부서에서 자율적으로 청렴실천을 서약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직무 수행 시 법과 원칙을 준수하고 부패 예방에 앞장서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에 이바지하며, 어떤 경우에도 금품·향응·편의 제공을 받거나 요구하지도 않기로 했다.

 

또 부당한 간섭과 지시를 하지 않으며 학연·지연·혈연 등 연고 관계에 의한 조직문화를 배척하고, 사익보다 공익을 우선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친절과 공정의 의무를 준수해 시민들에게 신뢰 받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며, 청탁금지법과 공무원 행동강령, 이해충돌방지법 등 관련 법령을 철저히 준수하고 실천에 앞장서기로 결의했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간부 공직자들의 청렴 실천은 조직 전체의 청렴 수준을 높이는 출발점"이라며 "간부 공직자가 솔선수범해 조직 전반에 청렴 문화를 확산하고, 일상에서 청렴을 실천하는 조직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앞장서자"고 당부했다.

 

이어 "공정하고 투명한 공직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진현권 기자

진현권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