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는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 |
| ▲ 이호성 하나카드 대표(오른쪽)와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왼쪽)가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출시를 기념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카드 제공] |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는 국내 5대 금융그룹 최초로 카카오페이와 제휴해 출시되는 첫 번째 트래블카드다. 트래블로그 서비스 그대로 카카오페이가 제공하는 혜택과 장점을 모두 제공한다.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를 이용하면, 국내에선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되고 해외에선 외화 하나머니로 결제된다. 특히, 기존 체크카드와 달리 전용 은행 계좌가 필요 없다. 이에 은행·저축은행·증권사 등 금융기관 제한 없이 사용자가 원하는 계좌로 연결할 수 있다.
국내에서 쓰는 만큼 카카오페이포인트도 적립된다. 국내 전 가맹점에서 카드 결제 시 전월 실적 없이 0.2%가 무제한 적립되며, 카카오페이에 카드를 등록해 결제하면 1%가 적립된다.
이외에도 △카페 △편의점(CU·GS25·세븐일레븐·이마트24) △생활(SKT·KT·LGU+·전기 및 가스 요금) △의류(무신사·지그재그·W컨셉·29cm) 이용 시 5%를 적립해 준다. 또 유튜브프리미엄, 넷플릭스, 쿠팡와우 구독 시 카카오페이포인트로 10% 적립한다.
해외에선 트래블로그 3대 주요 혜택인 58종 통화 △무료환전(환율우대 100%) △해외이용수수료 면제 △해외ATM인출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카드 신청은 카카오페이 앱에서 가능하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