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인생 2막 중장년 채용행사' 성료

김영석 기자 / 2026-01-20 16:40:22
구직자 185명 중 72명 1차 채용

경기 이천시는 지난 19일 이천시청에서 열린 '이천시 인생 2막 중장년 채용행사'에서 구직자 185명 중 72명이 1차 채용됐다고 20일 밝혔다.

 

▲ 지난 19일 이천시 '인생 2막 중장년 채용행사'를 찾은 김경희 이천시장이 구직자들과 인사를 하고 있다.[이천시 제공]

 

이번 행사는 기존 격월로 운영하던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중장년 특화 행사로 확대한 첫 시범 행사로, 중장년층의 경력과 경험을 살릴 수 있는 직무 중심 채용 연계를 목표로 추진됐다.

 

행사에는 단체급식과 서비스업, 제조업, 사회복지, 도·소매업 등 17개 기업이 참여해 현장 면접을 진행했으며, 구직자들은 이력서를 지참해 희망 기업의 면접에 참여했다.

 

행사에는 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이천시 일자리센터 등 유관기관이 참여해 취업 상담과 고용 정책 안내를 제공하고, 기업 지원 부서와 함께 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한 현장 의견 청취에 나섰다.

 

경기도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 이천센터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채무조정 상담을 지원했으며, 신중년을 위한 인공지능(AI) 기초·활용 교육 과정도 안내해 재취업 역량 강화를 도왔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번 채용행사는 중장년 구직자에게는 다시 일할 기회를, 기업에는 즉시 활용 가능한 인력을 연결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라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취업 성과로 이어질 수 있는 맞춤형 일자리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천시 채용행사는 홀수달 정기적으로 개최되며,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행사 관련 상세한 안내는 이천일자리센터(031-632-1919)로 확인할 수 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석 기자

김영석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