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우주항공청 개청 맞아 대대적 환경정화활동

박종운 기자 / 2024-05-22 16:37:04
27일 개청 앞두고 14개 읍·면·동 곳곳 환경 캠페인

경남 사천시는 오는 27일 우주항공청 개청을 앞두고 대대적인 환경정화활동에 들어간다고 22일 밝혔다.

 

▲ 사천시 공무원들이 우주항공청 개청을 앞두고 임시청사 근처에서 환경정화활동을 펼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천시 제공]

 

이번 환경정화활동은 '임시청사 일원 다같이 줍깅 캠페인' '쓰줍은 우주항공테마공원 클린 캠페인' '읍면동 자체 활동' 등 3가지 테마로 나눠 실시된다.

 

시는 22일 우주항공청 임시청사 주변과 선진공원 해안변 일원에서 '임시청사 일원 다같이 줍깅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박동식 시장과 김성규 부시장을 비롯해 공무원, 시민단체 회원 등 300여 명이 참여해 버려진 쓰레기 수거에 구슬땀을 흘렸다.

 

이에 앞서 사천지역 각종 단체 회원들도 지난주부터 관내 하천, 공원을 중심으로 '읍면동 자체 환경정화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천시는 오는 25일에는 제14회 주민복지박람회 행사장(우주항공테마공원)에서 재활용 가방에 공원의 주변 쓰레기를 가득 담아오면 탄소중립 기념품으로 교환해주는 '쓰줍은 우주항공테마공원 클린 캠페인'을 실시한다.

 

박동식 시장은 "우주항공청 임시청사에 이주하는 직원들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직접적인 지원도 중요하지만, 깨끗한 사천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도 중요하게 생각해 이번 캠페인을 실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