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수변서 원어민과 함께…의왕 영어 테마축제, 21일 개최

김영석 기자 / 2023-10-19 16:42:06
21일 왕송호수공원서...12개 체험 부스와 풍성한 볼거리 마련

경기도 의왕시는 왕송호수공원 꽃 산책길 일대에서 오는 21일 원어민과 함께 하는 ‘제3회 의왕영어테마축제’를 연다고 19일 밝혔다.

 

▲ 지난해 열린 의왕 영어테마축제 모습.  [의왕시 제공]

 

‘Hello World 2023'을 테마로 한 이번 축제는 △태국(사무이섬), 바다 탐험가와 함께 VR 스노클링 체험하기 △벨기에(브뤼셀), 초콜릿 분수를 이용한 와플 꾸미기 △케냐(나이로비)>, 전통 악기 젬베를 치면서 노래부르기 △과테말라(안티구아)>, 화산 만들어 폭발 실험하기 등 12개의 다양하고 흥미로운 체험 부스와 풍성한 볼거리가 갖춰질 예정이다.

 

또 다양한 프로그램 수행을 통해 얻은 스탬프를 이용해 면세점 부스에서 간식으로 교환하는 이벤트와 영어 매직쇼와 버스킹 특별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영어를 체험하고 싶은 유아 및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왕글로벌인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이번 축제는 글로벌 리더를 꿈꾸는 우리 어린이들이 세계의 문화를 손쉽게 접하고, 영어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다채로운 교육 사업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축제를 주관하는 의왕글로벌인재센터는 현재 ㈜정상JLS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2015년 개원 이래 연간 약 3000 명의 의왕 시민이 이용하는 의왕시 대표 교육 시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석 기자

김영석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