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대호 경기도의원, 한국언론연합회 주관 '자랑스러운 인물대상 수상 쾌거

김영석 기자 / 2023-09-22 16:37:36
지방의정·자치분권 발전 기여와 도민 권익증진에 이바지한 공로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황대호 부위원장(민주당·수원3)이 22일 한국언론연합회 주관으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3 자랑스러운 인물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 22일 한국언론연합회 주관 ‘2023 자랑스러운 인물대상’을 수상한 황대호 경기도의원. [황대호 의원실 제공]

 

'자랑스러운 인물대상'은 투철한 사명감과 확고한 국가관으로 대한민국의 미래와 국가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정치, 경제, 문화예술, 언론 등 사회 각 분야에서 구성원들의 귀감이 되는 모범적 리더를 발굴해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것이다.

 

대회장인 양승조 전 충남지사는 개회사에서 “오늘 대상 수상자는 각 분야에서 제 역할을 다하셨을 뿐만 아니라 그 분야에서 가장 모범을 보이신 분들”이라고 축하하며, “수상자들이 리더십을 발휘하여 대한민국의 미래가 열려 국민이 평안하고 사회가 번영하고 민족이 융성하기를 염원한다”고 밝혔다.

 

황대호 의원은 평소 사안을 꿰뚫는 통찰력과 경청하는 소통을 바탕으로 여러 현안에 추진력을 가지고 대응, 탁월한 성과를 낸다는 평을 받고 있다. 

 

황 의원은 경기도내 최고의 난제였던 경기도 체육회 정상화를 이끌어냈으며, 경기도 내 공공체육시설을 유휴 시간대에 개방해 도민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경기도 공공체육시설 적극 개방 지원 조례안'을 대표 발의하는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왔다.

 

특히 의원이 대표 발의하고 지난 21일 본회의를 통과한 '경기도 지역축제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지역축제의 바가지요금을 근절하고 안전관리를 강화하는 등 지역축제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해 국민적 관심을 끌었다.

 

황대호 의원은 “의원으로서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인데 대상수상자로 선정하여 상을 주셔서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 더욱 열심히 일하라는 뜻으로 알고 열정적인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어 “문화·체육·관광 분야뿐만 아니라 경기도 행정 전반에 걸쳐 도민의 말씀을 경청하고 함께 숙의하며 문제 해결 방안과 바람직한 정책대안을 제시하여 효능감 있는 정치를 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석 기자

김영석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