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소식] 구내식당 생일 상차림 호응-청년 어학·자격시험 응시료 지원

손임규 기자 / 2024-02-09 15:24:59

경남 의령군은 2024년 직원 후생 복지 시책으로 매월 하루 '직원 생일자의 날'로 지정해 군청 구내식당에서 생일 상차림 메뉴를 제공, 호응을 얻고 있다. 

 

▲ 생일 상차림 메뉴 [의령군 제공]

 

생일 상차림 메뉴는 직원들에게 정성스럽고 따뜻한 엄마의 손맛을 느낄 수 있는 식단으로 구성했다. 

 

미역국에 단백질이 풍부한 소불고기, 조기구이, 삼색나물, 미니 케이크 등 직원들의 기호와 선호도를 고려한 건강하고 맛있는 메뉴를 제공한다.

 

지난 7일 군청 구내식당에는 직원들이 함께 생일 밥을 먹으며 46명의 2월 생일자에게 축하 인사를 건네는 훈훈한 분위기가 연출됐다. 오태완 군수도 참석해 축하 자리를 빛냈다. 

 

민원봉사과 정혜진 주무관은 "자취생활을 해서 생일 밥을 따로 차려 먹지는 못했는데 군청에서 이렇게 멋진 생일상을 받을지 몰랐다"며 "직원들의 축하인사도 고맙고, 밥도 맛있고 기분이 최고다"고 말했다. 

 

의령군, 청년 시험 응시료 최대 20만 원 지원

 

의령군은 관내 미취업 청년들의 구직활동 지원을 위해 어학·자격 등 시험 응시료를 1인당 최대 20만 원까지 지원한다.

 

대상자에게는 지역화폐(모바일 의령사랑상품권)로 응시료 실비가 지원된다. 지원 횟수에 제한 없이 1인당 최대 20만 원까지 신청할 수 있다. 올해 1월부터 실시한 시험부터 적용된다. 

 

신청 자격은 시험 응시 일자부터 신청일 현재까지 주민등록상 의령군에 주소지를 둔 미취업 청년(18세~49세)이다. 자세한 내용은 의령군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오태완 군수는 "이번 사업이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