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코리아는 아우디 프리미엄 스포츠유틸리티차(SUV)인 Q7의 고성능 모델 '더 뉴 아우디 SQ7 TFSI'를 국내 최초로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 |
| ▲ 더 뉴 아우디 SQ7 TFSI. [아우디코리아 제공] |
더 뉴 아우디 SQ7 TFSI는 아우디의 대표 프리미엄 SUV인 'Q7'의 고성능 모델이다. SUV의 넉넉한 실내 공간이 주는 실용성과 강력하고 파워풀한 스포츠카의 매력을 함께 겸비한 게 특징이다.
또 아우디의 고성능 라인업 S모델의 'S'는 '최고 성능(Sovereign Performance)'을 의미한다. 평소에는 안락한 주행을, 때론 파워풀하며 모험적인 주행을 만끽할 수 있는 스포츠카의 매력을 동시에 갖고 있다.
이어 4.0L V8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 (TFS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자동 변속기를 탑재했다. 최고출력 507마력, 최고 토크 78. 51kg.m의 강력한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그러면서 앞뒤 범퍼와 그릴, 루프레일과 윈도우 및 사이드 몰딩에 블랙 패키지를 적용했다. SQ7 뱃지와 22인치 5-암 엣지 스타일 휠을 장착해 S모델만의 고급스럽고 역동적인 외관을 선보인다.
또 헤드라이트와 테일라이트 모두에 빛의 밝기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다이내믹 턴 시그널을 적용해 가시성과 안전성 모두를 확보했다. 3열 시트가 제공되어 최대 7명까지 탑승이 가능하며 3열 시트를 접으면 추가 적재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아울러 운전자와 탑승자는 물론 보행자의 안전까지 생각하는 다양한 아우디의 혁신적인 첨단 기술이 내장돼 있다. '아우디 사이드 어시스트'는 주행 중 사각지대나 후방의 차량 이상 접근을 감지해 사이드미러로 경고신호를 보내 사람을 보호한다.
더 뉴 아우디 SQ7 TFSI'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 1억4800만원이다.
KPI뉴스 / 정현환 기자 dondevoy@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