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소식] 산업안전보건위원회 개최-청년 축산인회 '청솔모' 정기총회

김도형 기자 / 2024-02-21 16:46:30

경남 합천군은 20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2024년 1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를 개최했다.

 

▲ 김윤철 군수가 1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를 주재하고 있다. [합천군 제공]

 

이날 위원회에서는 안전보건관련 주요사항 보고와 2024년 안전보건 관리계획 및 교육 계획을 심의, 모두 원안대로 의결됐다.

 

김윤철 군수는 "사용자측과 근로자측이 함께 위험요인을 확인하고 개선해 나가는 본 위원회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중대 산업재해 없는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합천군 청년 한우 축산인회'청솔모'정기총회 개최


▲ 합천축협 대강당에서 한우사육 청년 농업인의 모임인 '청솔모'가 정기총회를 갖고 단체촬영하는 모습.[합천군 제공]

 

합천군 청년 한우 축산인회 '청솔모'(회장 변세호)는 21일 합천축협 대강당에서 김윤철 군수를 비롯해 한우협회 부지부장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청솔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청솔모는 2022년 합천군에서 개설한 한우사육 청년 농업인 아카데미 교육 수료생들로 구성된 단체다. 이날 총회에서는 신임회장단의 결의문 낭독과 올해 청솔모 활동계획을 발표했다.

 

특히 올해 개최될 '제2회 합천황토 한우 축제에 자체부스를 열어 합천황토 한우 홍보와 함께 한우 사육에 어려움이 있는 청년들의 고민 상담소를 운영할 예정이다.   

 

변세호 청솔모 회장은 "한우 산업이 어려운 상황에서 한우 산업을 견인해 나갈 미래의 성장동력인 청년 축산인들을 향한 관심과 응원을 바란다"고 김윤철 군수에 요청했다. 

 

UPI뉴스/김도형기자ehgud0226@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도형 기자

김도형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