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관규 순천시장 "경전선 노선 우회·정원박람회 성공"

강성명 기자 / 2023-11-01 16:35:03
노 시장 "시정에 동참해 주신 시민들께 감사드린다"

전남 순천시는 1일 왕조1동을 끝으로 지난 10일 동안 24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2023년 시정 보고회를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 지난 18일 노관규 순천시장이 낙안면에서 시정 보고를 하고 있다. [순천시 제공]

 

이번 보고회는 현장 건의사항만 접수 받던 작년까지의 시민과의 대화 형식을 벗어나, 사전에 읍면동에서 접수한 건의사항 118건에 대해 먼저 상세히 답변하고 나머지 시간은 시정 보고로 진행했다.

 

주 내용은 올해 현안이었던 경전선 노선 우회, 정원박람회 성공개최 등 시민이 함께해 이뤄 낸 성공적 결과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또 980만 관람객을 모으며 정원열풍을 일으킨 정원박람회의 성공을 발판삼아 애니메이션 사업, 현안 해결 등 앞으로 순천의 비전을 제시하며 공감을 이끌어냈다.

 

노관규 시장은 시정 현황을 직접 설명하면서 시민들이 시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단어를 사용해 눈길을 끌었다.

 

노관규 시장은 “순천시를 믿고 시정에 동참해 주신 시민들께 감사드리고, 이번 시정 보고회를 통해 시민들께서 얼마나 훌륭한 일을 해내셨는지, 그로 인해 순천의 위상이 얼마나 높아졌는지 실감하셨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 더 높은 곳으로 도약할 순천에도 지금처럼 시민 여러분이 동참해 주시길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