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전남도 2023 감염병 예방관리사업 평가' 우수기관 선정

강성명 기자 / 2023-12-31 16:23:09

전남 함평군이 전라남도가 주관한 '2023년 감염병 예방관리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 이상익(왼쪽 다섯번째) 함평군수가 전남도가 주관하는 2023 감염병관리사업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된 것을 기념해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함평군 제공]

 

함평군은 올 한해 코로나19 확진자 조사서의 높은 입력률을 통해 확진자 발생 시 응급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응했으며 감염병 대비·대응 교육을 적극 수료해 감염병 관리자 전문성을 높였다.

 

아울러 65세 이상을 비롯한 고위험군 대상 코로나19 예방접종도 적극 추진해 높은 접종률을 보이며 코로나19 예방에도 앞장섰다.

 

또 경로당 순회 감염병 예방 교육을 실시해 손씻기 교육, 손소독제 비치 등을 강조하며 감염병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였고 경로당 이용자 결핵 전수 검진을 실시해 결핵환자 조기 차단에 기여했다.

 

아울러, 전 군민 대상 감염병 예방수칙을 홍보하고자 블로그, 인스타그램, 전광판, 반상회보, 홈페이지 등 다양한 SNS 활용 콘텐츠를 제작해 홍보활동을 펼쳤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이번 수상은 함평군 보건소가 군민의 건강을 소중히 여기고 지키고자 최선의 노력을 한 결과다"며 "앞으로도 보건소를 중심으로 군은 다양한 예방교육과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 군민들의 건강증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