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이 '2024 제15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에서 '종가'와 '청정원'이 김치 부문과 식품공동브랜드 부문에서 각각 1위를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 |
| ▲ 종가와 청정원이 2024 제15회 국가브랜드 대상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 [대상 제공] |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 페스티벌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은 대한민국 국가 자산으로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브랜드 인지도, 정체성, 만족도, 충성도, 글로벌 경쟁력 등을 평가해 산출한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를 통해 부문별 1위 브랜드를 가린다.
종가는 100% 국내산 재료를 사용하고 최고 수준의 위생 관리를 유지해 소비자들에게 높은 품질의 김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또 전 세계 60여 개 국가에 진출해 국내 포장김치 전체 수출액의 절반가량을 차지할 정도로 우리 김치를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1996년 첫선을 보인 청정원은 요리에 필수인 기본 소재부터 편의식까지 만드는 브랜드다. '순창', '햇살담은'을 비롯해 자연 조미료, 파스타 소스, 홍초 등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대상 관계자는 "이번 2관왕 수상으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과 취향을 반영하기 위한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국내 대표 식품 기업의 자부심과 책임감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