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대구교육청, 연합 SW·AI융합 중등 수업 캠프 운영

강성명 기자 / 2023-09-17 16:28:14
AI융합 교육 선도와 발전 위한 상호교류 협력

광주시교육청은 지난 15~16일 이틀동안 대구시교육청과 함께 두 교육청 소속 중등교원 60여 명을 대상으로 ‘광주-대구 연합 SW·AI융합 중등 수업 캠프’를 운영했다.

 

▲ 광주시교육청은 지난 15~16일 대구시교육청과 함께  교육청 소속 중등교원 60여 명을 대상으로 ‘연합 SW·AI융합 중등 수업 캠프’를 운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주시교육청 제공]

 

17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캠프는 달빛동맹의 일환으로 광주-대구 교육청 중등 교원의 SW·AI융합 교육 역량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생성형 AI와 교육의 변화 특강 AI융합 교육 개발자료 공유 AI융합교육 우수 수업사례 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광주-대구 교육청은 지난 2022년부터 AI융합 교육 선도와 발전을 위한 상호교류와 협력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지난 6월에는 대구시교육청 주관의 초등 교사 대상 연수를 진행하였고, 이번 중등 수업 캠프는 광주시교육청 주관으로 운영되었다. 다가오는 10월에는 광주교육연구정보원 주관의 광주-대구 학생 해커톤 대회도 예정돼 있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전남고 주하연 교사는 “특강을 통해 생성형 AI가 가져올 교육의 변화와 AI코스웨어를 활용한 학생 맞춤형 학습 지원 방안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 광주-대구 교육청 중등 선생님들이 함께 AI융합 교육의 전문성을 함양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은 “우리 교육청은 대구시교육청과 함께 AI융합 교육 분야에서 대한민국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양 교육청의 교원과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함께 교류하고 협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