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과천교육도서관 재개관, "다시 만나 반갑습니다"

김영석 기자 / 2024-03-31 16:24:48
4월 12~18일 도서관 주간 맞아 다양한 독서행사 진행

경기도교육청은 경기과천교육도서관이 제60회 도서관 주간을 맞아 내달 12일부터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 과천도서관의 2024 도서관 주간 행사안내 배너.  [경기도교육청 제공]

 

도서관 주간은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전국 도서관에서 운영되는 독서문화 캠페인이다.

 

올해는 '다시 만나 반갑습니다'를 주제로 도서관 재개관을 축하하며 다시 만나게 된 도서관과 책, 이웃에 대한 반가운 마음으로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운영할 계획이다.

 

주요 내용은 △오현선 작가의 '우리 아이 독서 자립' △AR 책카드, AR 큐브 만들기 체험 △디지털드로잉으로 '나'를 만나다 △'만남'을 소재로 한 도서 전시 등이다.

 

특히 공간 재구조화로 새롭게 조성된 청소년실에서는 친구와 함께 청소년실을 즐기는'함께 가자 친구야' 이벤트도 진행된다.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에게는 도서, 기념선물, 보드게임 대출권 등 도서관 랜덤박스가 제공된다.

 

행사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4월 1일부터 경기과천교육도서관 누리집(lib.goe.go.kr/kwa)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하면 된다.

 

조정수 경기과천교육도서관장은 "따뜻한 봄날 도서관에서 특별한 추억과 도서관 이용의 즐거움을 느끼길 바란다"며 "지역주민이 사랑하고 청소년이 즐겨 찾는 도서관을 만들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석 기자

김영석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