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렬 광양제철소장, 설 맞이 '시장 방문' 소상공인 응원

강성명 기자 / 2024-02-05 16:34:21

이동렬 포스코 광양제철소장이 5일 중마상설시장을 방문해 지역 소상공인을 응원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섰다.

 

▲ 정인화 광양시장(오른쪽 두번째)과 이동렬 광양제철소장(오른쪽 세번째)이 5일, 중마상설시장을 방문해 지역 수산물을 구매하고 있다. [광양제철소 제공]

 

이 소장은 정인화 광양시장을 비롯한 관계자 50여 명과 함께 재래시장을 방문해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수산물을 구입하는 등 장보기 활동에 나서며, 소상공인의 애로사항에 귀를 기울이고 실물경제를 체감했다.

 

상인들은 "최근 어려워진 경기와 시대 흐름의 변화로 재래시장 이용객들이 많이 감소한 상황인데, 광양제철소의 방문으로 오랜만에 시장에 활기가 도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지역 민생경제의 발전을 위한 광양제철소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동렬 광양제철소장은 "경기 침체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계신 상인분들께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자 전통시장 방문행사를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지속적인 소통 활동을 이어가며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기업과 사회가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광양제철소는 설 명절을 앞두고 거래기업에 대금을 조기 지급하는 등 기업과 사회가 함께 발전하는 모델 실천에 노력하고 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