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원-동아방송대, 지역상권 활성화 '영상 공모전'

진현권 기자 / 2024-11-19 16:26:30
본선 진출팀에 촬영 지원금 지급, SNS 채널 영상 송출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동아방송예술대학교와 협력해 도내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등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영상 공모전'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 경상원-동아방송예술대학교 산학협력 영상 공모전 개최. [경상원]

 

이번 공모전은 도내 다양한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그리고 소상공인 활성화를 주제로 창의적인 대학생들만의 아이디어로 영상을 담아내는 산학협력 프로젝트이다.

 

지난 9월 예선을 거쳐 선발된 본선 진출 10팀(55명)에는 소정의 촬영 지원금이 지급되며 학생들은 한 달 동안 뛰어난 광고 감각과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뽐내 영상을 제작하게 된다.

 

이후 제작된 공모 영상으로 내부 및 전문가 심사를 거쳐 우수팀을 선정해 상금과 함께 표창장을 수여하고 경상원 공식 SNS 채널에 영상도 함께 업로드 할 예정이다.

 

공모전 본선에 진출한 서예진 학생은 "경기도 광명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무지개색으로 나뉜 거리를 활용해 홍보영상을 제작하고 있다"며 "전통시장이라는 흥미로운 주제로 기획부터 영상 제작까지 도전해 볼 수 있는 좋은 경험을 하게 돼 매우 뜻깊은 것 같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김민철 경상원장은 "영상 공모전이 산학협력으로 진행되는 만큼 대학생들이 경기도의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을 직접 경험하며 지역상권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지역 경제에 기여하는 실질적인 아이디어들이 창출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진현권 기자

진현권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