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교육지원청, '의·예·온' 가치 내재화…2월부터 테마형 월례회 운영

강성명 기자 / 2026-02-03 16:15:23

나주교육지원청이 상호 존중과 협력을 바탕으로 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이달부터 '테마형 월례회'를 본격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 변정빈 나주교육장이 직원을 중심으로 '테마형 월례회'를 운영하고 있다. [나주교육지원청 제공]

 

나주교육청은 나주교육 핵심 가치인 '의·예·온'을 전 직원이 내재화하고 교육공동체 의식을 높이기 위해 기존의 일방적 전달 중심 월례회에서 벗어난 테마형 월례회를 도입했다.

 

'테마형 월례회'는 행정지원과(남평공공도서관), 교육지원과, 학교종합지원센터 등 3개 부서가 매달 주제를 정해 주관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월별 주요 프로그램은 △일하는 방식 개선(2월) △품격 있는 공직자(3월) △나주교육 비전 공유(4월) △함께 만드는 미래, 따뜻한 동행(5월) 등이다.

 

오는 6월에는 '솔선수범하는 책임행정'을 주제로 남도의병박물관에서 의병 정신을 배우는 체험형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7~8월에는 인문학 사색과 직무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마음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해 직원들의 정서적 환기와 사기 진작을 도울 계획이다.

 

변정빈 나주교육장은 "부서별로 다채로운 테마 행사를 운영함으로써 조직 내 소통과 이해가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나주만의 특색 있는 조직문화 개선을 통해 더욱 신뢰받는 나주 교육행정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