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힘드네"…스벅 '포터블 램프' 구하기 아우성

유태영 기자 / 2024-12-16 16:48:32
지난달부터 겨울 프리퀀시 증정품 행사
포터블 램프 4종, 예약창 열리자마자 품절
"물량이 너무 부족한 것 아니냐" 하소연

스타벅스코리아가 지난달부터 진행중인 겨울 프리퀀시 증정품 예약이 몰렸지만 물량이 부족해 실망감을 표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자칫 역효과 이벤트가 될 수도 있다는 지적이다.

스타벅스코리아는 지난달 1일부터 '2024 겨울 E 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스타벅스 전 매장에서 17잔의 음료(미션음료 3잔 포함)를 마시면 겨울 한정 프리퀀시 증정품을 제공한다. 스타벅스 앱에서 증정품을 선택한 뒤 원하는 날짜와 매장을 지정할 수 있다.

 

▲16일 오후 4시에 스타벅스 앱에서 프리퀀시 증정품 예약 페이지에 접속한 화면. 포터블 램프 4종은 모두 예약이 불가하다.[유태영 기자]

 

증정품은 △플래너(그린, 핑크, 브라운) △2025 캘린더 △포터블 램프(4종) 등이다. 특히 포터블 램프의 경우 디자인 조명 전문 브랜드 보나키아와 협업한 제품인데, 이벤트 시작 전부터 관심을 모았다.

포터블 램프는 4종인데, 예약창이 열리는 오전 7시에도 예약하기 어렵다는 불만이 나오고 있다. 

인터넷 커뮤니티엔 관련 게시글들이 잇따른다. 한 소비자는 "프리퀀시 굿즈 물량이 너무 부족하다"며 "매일 아침마다 램프 예약하려고 시도하지만 매번 실패하고 있다"고 토로했다.

16일 오후 4시 기준 포터블 램프 4종은 모두 예약 불가 상태다. 다른 프리퀀시 증정품들은 모두 예약 가능하다. 스타벅스 포터블 램프 인기가 치솟으면서 당근이나 번개장터 등 중고거래 앱에서 1개에 4만 원 안팎의 가격에 판매되고 있기도 하다.

전문가들은 충성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벤트가 자칫 발길을 끊게 만드는 이벤트가 될 수 있다고 우려한다.

이종우 아주대 경영학과 교수는 "스타벅스 프리퀀시 증정품을 수령하는 고객들은 매장을 자주 방문하는 충성 고객"이라며 "예측한 물량보다 더 많은 고객이 찾는다면 기간이나 물량을 늘려서 고객들에게 실망감을 안겨주지 말아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스타벅스 겨울 e-프리퀀시 행사는 고객들을 위한 사은 행사로 포터블 램프, 플래너 등 다양한 상품들로 구성했다"며 "행사가 마무리될 때까지 원활한 운영을 통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유태영 기자 ty@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유태영 기자

유태영 / 산업부 기자

식음료, 프랜차이즈, 주류, 제약바이오 취재합니다. 제보 메일은 ty@kpinews.kr 입니다.

SNS